변치않아
상상인그룹 대표 유준원 프로필 고향 누구 본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이 제기된 엠비씨의 'PD수첩' 검사 범죄 2부에 '검사와 금융재벌'편의 핵심 인물로 떠오른 유준원 주식회사 '상상인' 대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답니다.
박건식 MBC 시사교양1부장은 10월 29일 'PD수첩' 검사 범죄 2부와 관련해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코링크PE 핵심에 유준원 골든브릿지 대표가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답니다. 코링크PE는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조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와의 유착관계 의혹이 불거진 사모펀드랍니다. 상상인은 정보통신, 금융, 조선, 전산프로그램 개발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통신기업이랍니다.
'슈퍼개미' 출신으로 유명한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지난해 골등브릿지증권을 인수하며 금융투자업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나가고 있답니다.
유준원 대표는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해 씨티엘 대표이사,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상상인 대표이사를 맡고있습니다. 유 대표는 상상인 주식 1070만8200주를 보유하고 있답니다. 전일 종가기준으로 약 1274억원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유 대표는 1974년생으로 올해 46세입니다.
참고로 'PD수첩'은 지난 22일 뉴스타파와 공동 취재한 검사 2부작 중 1부 '스폰서 검사와 재벌 변호사' 편에 이어 오는 29일 검사 범죄 2부 '검사와 금융재벌' 편을 방송할 예정이었습늬다.
Comments